<>인간의땅(KBS2밤9시50분) 김찬은 수명과의 대화 도중 수명이 충의군의 본거지를 밀고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대신 한돌을 밀고자로 의심한다. 다나까를 찾아간 한돌은 김 찬이 잡혀있으니 실단을 데려오라는 다나까의 말을 듣고 금단을 밀고하고 만다. 잡혀온 금단은 김찬과 대질심문을 당하고….
<>명탐정 추리교실 "시험지 도둑을 잡아라"(MBC 오후6시25분) 국민학교의 한 교실. 며칠후의 시험에 대한 걱정의 소리가 높은 가운데 특히 농구부와 축구부의 걱정이 대단하다. 그러던중 교무실 한쪽에서 시험문제를 출제하던 담임선생님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시험지가 흐트러져 있는 것을발견하는데 . TV교육위원회 "수학여행의 쿠데타"(KBS2 밤8시30분) 매드는 것을 예사로 여기던 담임에게 불만을 느껴오던 반 아이들은 수학여행 중 담임에게 심하게 장난을 친다. 이에 화가 난 담임은 본보기로 반장인 전군을 집중구타, 전치 3주의 상해를 입힌다. 단순체벌수준을 벗어난 것이라고판단한 전군의 아버지는….
<>세계는 지금 "싱가포르, 작은 나라의 이상한 법률들"(KBS1 밤10시45분) 싱가포르는 금연법, 껌판매금지법, 지하철 구내 취식금지법 등 희한한 법률 을 시행하고 있는 나라이다. 최근에는 효도법까지 만든다고 발표한 이 나라의 법률제정 배경과 시행과정을 알아본다.
-드라마 <>사랑은 없다(SBS 밤9시50분) 철거과정에서 주민 1명이 사망하자 대양건설 사장 태준은 곤경에 처한다. 게다가 기자회견장에서 방송기자인 태현이 태준의 부도덕성을 맹렬하게 추궁하자 태준은 태현을 구타한다. 한편 대양건설과 싸우던 철거민들이 얼마의 돈을 받고 타협하자 명원은 낙담한다.
<>아들의 여자(MBC 밤9시50분) 문여사는 채원에게 전화를 걸어 민욱이 선을 보러 나갔다고 말한다. 채원은믿지 않는다며 펄쩍 뛰나 혹시 사실이 아닌가하는 마음에 갈피를 잡지 못한다. 한편 민욱은 자신을 미행하던 자를 잡아 다그치던 중 그자가 어머니의지 시를 받았다는 사실을 알고 분노하는데…….
<>인간의 땅(KBS2 밤9시50분) 다나까에게 붙잡힌 수명과 김찬은 대질심문을 당하나 수명의 기지로 간신히 위기를 모면한다. 복사골 주민과 왜군에게 쫓기던 금단은 한돌을 만나 실단 의 생사를 확인한다. 한편 지애는 휴학을 하고 고향인 어우동으로 가 지원을 찾는데……. -교양 <>문화대탐험-아시아 4만km "치앙라이의 전설"(SBS 밤10시55분) 라후족의 사촌이라 여겨지는 아카족의 특이한 복장과 그네타는 방법 등을 알아본다. 그들의 대표적인 산신제와 솟대, 장승의 의미 등을 동행 취재한 김광언.최인학교수와의 인터뷰를 통해 알아본다.
<>세계가 뛰고 있다 "백년의약속-중국"(KBS1 밤7시35분) 놀랄만큼 성장한 중국의 경제특구 심천, 해남과 연해 개방도시 대련을 취재, 그들의 면모를 살펴본다. 중국의 막후 실력자 등소평이 "당의 노선은 1백년 간 지속돼야 한다"고 말한 배경도 분석해 본다.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4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5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6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7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