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롬 타이틀 패키지 상품 증가

멀티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CD-롬 타이틀 5개를 하나로 묶은 패키지 CD-롬 타이틀이 크게 늘고 있다.

22일 관련 유통업계에 따르면 MPG코리아, 소프트라인, 아리수미디어 등 CD- 롬 타이틀 및 소프트웨어 유통업체들은 5~10장의 CD-롬 타이틀을 하나의 패키지로 묶은 전략상품을 개발,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처럼 패키지 CD-롬 타이틀이 크게 늘고 있는 것은 유통업체들의 경우 인기 상품과 비인기 상품을 한데 묶어 판매할 수 있고 소비자입장에서도 낱개의절 반값 정도로 여러장의 CD-롬 타이틀을 구입할 수 있는등 유통업체와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MPG코리아는 CD-롬 타이틀의 판매확대를 위해 최근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멀티미디어 조크 북" "오즈의 마법사" 등 CD-롬 타이틀 7종을 한데 묶은 패키지 제품을 출시했다. 5개의 팩으로 구성된 "잠자리 팩"과 "파랑새 골드 팩 1.2"에 이어 세번째로 출시한 이 패키지 제품은 7종 타이틀을 따로따로구 입하는 비용보다 73% 싼 9만9천원에 살 수 있다.

소프트웨어 종합유통업체인 소프트라인도 최근 우보전자가 개발한 입체영상 을 구현하는 CD-롬 타이틀 10장을 한데 묶은 "VR-포토 CD-롬 타이틀 10팩"을 내놓았다. 소프트라인은 10장의 CD-롬 타이틀에 세계의 유명 관광지와 인물.

자동차.동식물등이입체영상으로 수록돼 있는 이 제품을 7만7천원의 저렴한 가격에 공급키로 했다.

CD-롬 타이틀 전문 유통업체인 아리수미디어는 내년 초 외국의 유명 CD-롬타 이틀과 국내에서 제작된 CD-롬 타이틀 10장을 묶어 하나의 패키지로 만든상 품을 개발, 출시키로 하는등 앞으로 다양한 패키지 제품출시에 주력할 계획 이다. <김병억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