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MS사 빌게이츠회장, `94 추계 컴텍스 기조연설

세계 최대의 소프트웨어업체인 미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빌 게이츠 회장은 14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된 "추계 컴덱스" 전시회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컴퓨터 기술의 미래에 대한 전망을 제시했다.

"2005년, 손끝에서 정보를(Information At Your Fingertips 2005"이라는 주제로 발표된 이날 기조 연설에서 게이츠 회장은 앞으로는 모든 사람들이 손끝에서 정보를 만들고 세계 각국과 연결, 원하는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될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컴퓨터와 통신 기술의 결합이 더욱 진전돼 모든 사람들이 편리하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정보화 사회를 정착시킬 것이라는전망을 담고 있다.

그는 또 이와 관련, 앞으로 컴퓨터는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을 가지면서도 누구나 사용하기 편리한 기기가 될 것이며 점점 크기가 작아질 것이라고 예상 했다. 그는 이처럼 사용하기 편리한 컴퓨터가 통신망으로 연결되면 손끝에서 모든 정보를 구할수 있는 시대가 올 것이라고 설명하며, 자신의 마이크로소 프트와 정보 통신 업계는 이러한 개념의 실현을 위해 공동 노력을 펼쳐나가야 한다고 강조다.

게이츠 회장은 이미 지난 92년 "손 끝에서 정보를"이라는 개념을 제시한 바있으나 올해는 전세계적인 차원의 통신망 구축을 강조하고 있으며 마이크로 소프트가 이의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사업에 나서고 있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라스베이거스=특별취재반>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