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용 CNC조각기 개발

삼석 컴퓨터가 CAD/CAM을 이용한 학습금형설계기술을 개발, 저가의 학습용CNC 컴퓨터 수치제어)조각기 제작에 나섰다.

삼석컴퓨터(대표 이춘근)는 CNC조각기의 가격이 비싸 실질적인 금형 학습이 어려운 교육실정을 감안, 프로토타입의 CNC조각기와 가공정보생성용 CAM유틸 리티 등 학습용CNC조각기를 개발하고 10월초 출시할 것이라고고 28일 밝혔다 가공정보생성용 CAM유틸리티는 신발산업용 CAD/CAM 패키지에서 흑연 전극가공기능의 한부분을 학습용으로 개발한 것으로 학습자 편의를 고려하여 패턴 입력.수정.그레이딩 모듈 및 NC코드생성모듈 등의 CAD유틸리티를 구성, 전극 가공용 구조설계와 NC프로그램 작업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함께삼석컴퓨터는 범용NC코드(ISO-G모드)로 2와 1/2축 이내의 모든 조각가공이 가능한 프로토타입의 CNC조각기를 제작, 기능은 범용CNC 조각기와 같지만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가격은 절반이하 수준인 5백만원대에 공급할 계획이다. 삼석컴퓨터는 학습용 CNC조각기를 전문대학이나 공고 혹은 FA학원 등 교육현장에서 이용할 경우 학습사가 CNC조각기를 직접 분해조립해보는 등 실질적으로 금형기술을 실습할 수 있어 금형기술에 관한 교육환경의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