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마이크로닉스 로터리 엔코더 생산

금성마이크로닉스가 개발, 양산중인 컨베이어라인 및 섬유 기계용 FA범용 로터리엔코더시리즈.금성마이크로닉스 대표 조희재)가 공장자동화(FA) 용 핵심 기기인 로터리 엔코더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섀도마스크전문생산업체인금성마이크로닉스는 CNC공작기계 등 각종FA기기의 핵심구성기기이면서도 그동안 전량수입에 의존해온 로터리엔코더의 시리즈화 에 성공, 사업활성화에 나섰다.

지난88년 FA관련 범용로터리엔코더 5기종의 시제품을 선보인 금성 마이크로 닉스는 엘리베이터.DC서보모터.AGV(무인운반차)용을 개발한데 이어 산업용로 봇 및 초고속엘리베이터.CNC공작기계의 스핀들용 로터리 엔코더를 국산화해 양산에 들어갔다.

금성마이크로닉스는91년이후 지속되고있는 엔화강세와 이에 따른 국내 자동 화업계의 국산핵심기기에 대한 관심제고를 활용, 공급확대에 나서 올해 3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금성마이크로닉스는제품을 다양화하기 위해 CNC공작기계용 및 리니어스케일.AC 서보모터용 등 고기술의 로터리엔코더개발을 추진, 올해 말 시제품을 출 시할 계획이다.

한편로터리엔코더는 입력측에 주어진 물리적 변위량을 전기적인 디지틀신호 로 변환해 자동제어시스팀분야의 위치.각도검출에 적용되는 일종의 광센서로CNC공작기계.산업용로봇.엘리베이터.서보모터.항공우주산업분야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