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 시스템(송병남)이 최근 "보안분야"에서 활용되는 인식기술을 이용한다양한 산업용설비와 검색시스팀을 개발, 공급하고 있어 업계의 작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회사의 시스팀개발연구소에서 잇따라 선보인 제품은 이미지처리 앨고리듬 을 바탕으로 인식기술을 산업화에 접목시킨 "차량번호판 인식장치" 와 "지능 형 경비시스팀"이 있다.
지문의특징을 추출해 고속으로 비교 검색하는 "지문자동 류 검색시스팀" 과 범죄수법 영상전산시스팀"은 특히 관심을 끄는 제품이다.
"차량번호판인식 장치"는 고속화및 범용화를 목표로 이 회사가 1년여의 연구끝에 개발했다. 주차관제, 고속도로 톨게이트, 범죄차량검색 등 자동차 번호를 인식해야 하는 모든 시스팀에 적용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지능형경비시스팀"은사람이 감시모니터를 주시해야 하는 기존의 방식 에서벗어나 컴퓨터가 이미지처리를 통해 자동으로 침입자를 감지하는 것이다. 전자경비에서 기계경비로 전환하는 토대가 되는 시스팀이다.
경찰청에공급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를 뿌리고 있는 "지문 자동분류 검색시스팀 과 "범죄수법영상전산시스팀"은 공진청으로부터 우수기술로 선정되기까지 했다.
수천만개가넘는 지문의 특징을 자동추출, 이것을 특징별로 분류하고 데이터 베이스화한 후 특정인의 신원확인이나 범죄현장에서 채취한 유류지문을 고속 으로 비교 검색, 용의자를 찾아내는 시스팀은 경찰업무를 엄청나게 단축시키고 있다. 기존의 육안과 수작업에 의한 지문검색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범죄수법영상전산시스팀"은전과자들의 범죄수법.내용및 사진등 관련사항을 데이터베이스로 구축, 범죄발생시 현장수사관이나 목격자들이 단말기를 이용해 용의자의 사진이나 수법을 열람, 신속한 수사를 뒷받침 하는 시스팀이다.
이들제품은 모두 컴퓨터를 이용한 과학기술을 "보안"분야에 활용하고 "공공 "의 이익에 봉사한다는 점에서 색다른 주목을 받고 있다.
전자 많이 본 뉴스
-
1
마이크론, 대규모 'HBM4' 증설...삼성·SK와 대격돌
-
2
아이멕 “GPU 위에 HBM 쌓아 '발열' 50% 감소”
-
3
[CES2026] SK하이닉스, HBM4 16단 최초 공개
-
4
삼성 초대형·LG 초슬림…CES서 초격차 TV 대전
-
5
'LG이노텍 VS 삼성전기' 애플 아이폰 카메라 부품 맞대결
-
6
LG엔솔, 1분기 각형 배터리 투자 개시…첫 양산 채비
-
7
단독류재철 LG전자 CEO, 세라젬에 “같이 할 얘기가 많네요” [CES 2026]
-
8
MBK, 홈플러스 분리매각 재추진…커지는 비판론
-
9
SK어스온, '베트남 15-2/17 광구' 평가정 시추 성공
-
10
현대차,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 차세대 모델 공개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