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아이스크림미디어, 벳쇼에서 AI 기반 글로벌 교육 SW 경쟁력 선보여

Photo Image
21일부터 23일까지 영국에서 열린 벳쇼에 아이스크림미디어도 부스를 전시했다. (사진=아이스크림미디어)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최근 영국 엑셀 런던(ExCeL London)에서 열린 'BETT UK 2026(이하 벳쇼)'에 참가해, AI 기반 글로벌 제품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세계 시장 공략을 목표로 준비한 글로벌 제품군을 본격적으로 소개한 자리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글로벌 사업 성장을 위한 파트너 발굴과 파이프라인 가시화 등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고 유럽·중동·중남미·아시아 등 주요 권역의 교육기관 및 파트너와 협력 가능성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전시 현장에서는 △글로벌 디지털 인공지능(AI) 교육 플랫폼 루미티치(LumiTeach) △학생 맞춤 학습을 지원하는 AI 디지털교과서 △유아 교사를 위한 AI 업무 지원 서비스 킨더보드(Kinderboard) △디지털 드로잉과 AI 심리 분석을 결합한 미술 교육 서비스 아트봉봉(Art BonBon)을 소개했다.

Photo Image

이번 벳쇼에서 처음 선보인 루미티치는 각 국가의 교육과정과 언어 환경에 맞춰 콘텐츠를 맞춤 제작·생성하고, 수업 설계·운영·평가까지 연계할 수 있는 디지털 AI 교육 플랫폼이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루미티치, AI 디지털교과서 등을 통해 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학습과 분석·평가, 교사 지원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 구조로 통합하는 방향성을 소개했다.

기대원 아이스크림미디어 해외사업실 이사는 “이번 벳쇼 참가를 통해 회사의 글로벌 성장을 견인할 글로벌 에듀테크 SaaS 상품을 본격적으로 소개했다”며 “전시 기간 중 확보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향후 글로벌 성장 전략을 더욱 구체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