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리딩앤, 세계 최초 K-얼리 리더스 '하모니힐스' 국내외 첫 공개

Photo Image
21일부터 열린 영국 벳쇼에서 아이포트폴리오 관계자가 부스 방문객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아이포트폴리오)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은 세계 최초 K-얼리 리더스 '하모니힐스(Harmony Hills)'를 국내외에서 처음 공식으로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리딩앤은 21일부터 23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린 영국교육기술박람회(BETT UK 2026·벳쇼)와 국내 대한민국교육박람회에 동시에 참가했다.

리딩앤은 각 박람회에서 옥스포드대학교 언어학자 조지은 교수와 공동 개발한 하모니힐스를 선보였다. 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학부모와 교육 관계자들이 교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하모니힐스는 예비 학령기 아동을 위한 K-얼리 리더스로, 아동 언어 습득과 이중 언어 환경을 오랫동안 연구해온 조 교수가 실제 한국 아이들의 생활 맥락과 정서 발달 흐름을 반영해 스토리를 구성했다.

Photo Image

하모니힐스는 디지털북과 실물 도서를 함께 제공해 아이들이 책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공지능(AI) 어댑티브 리딩(Adaptive Reading) 기능을 적용해 아이 스스로 자신의 수준에 맞는 영어 텍스트 난이도를 조절하며 학습할 수 있다. 학부모 가이드북을 통해 연령별 활용 가이드를 제공함으로써 수준별 맞춤 학습도 가능하다.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 대표는 “영어 교육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작을 알리는 혁신적인 콘텐츠인만큼 하모니힐스가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K-얼리 리더스 모델로 확장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