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 DB 통합 기술지원 포털 'GTS' 오픈

Photo Image
티맥스티베로 GTS 사이트 화면 이미지 〈사진=티맥스티베로〉

티맥스티베로가 고객과 파트너사를 위한 글로벌 기술지원 포털 'GTS(Global Technical Support)'를 공식 오픈했다. 기술지원 체계를 전면 고도화한다.

GTS는 기술 문의 접수, 제품 정보와 기술 문서, 장애 해결 가이드, 패치와 릴리즈 정보까지 데이터베이스(DB) 운영에 필요한 모든 기술지원 요소를 하나의 포털로 통합한 플랫폼이다. 티베로는 이번 GTS 오픈으로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도입 이후 운영 전반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기술 요구를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사용자는 별도 사이트를 오갈 필요 없이 GTS 하나만으로 △설치·최적화 △성능 튜닝 △마이그레이션 △장애 대응 등 티베로 DB 운영 전반에 필요한 고도의 기술 정보를 즉각 확보할 수 있다.

GTS는 현업 엔지니어의 실제 문제 해결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이 스스로 이슈를 진단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품 버전별 릴리스 노트와 패치 정보도 통합 제공,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과 업데이트 판단을 돕는다. 기술 문의 접수와 지원 이력 관리 기능을 강화하고 인공지능(AI) 기반 기술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박경희 티베로 대표는 “GTS는 사후 장애 대응에 치중했던 기존 방식을 넘어 고객이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선제적 기술지원 패러다임의 전환점”이라며 “앞으로 글로벌과 국내 시장에서 신뢰받는 DBMS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기술과 서비스 전반을 지속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