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MBN·롤파크 시스템 구축 수주…방송·미디어 IT 강자 입증

Photo Image
[사진= 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CJ올리브네트웍스가 종합편성채널 MBN 차세대 보도정보시스템(NRCS)과 e스포츠 경기장 '롤파크(LoL PARK)' 방송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잇달아 수주, 시장 지배력을 강화한다.

이번 사업은 사용자 중심 보도·편성·광고 시스템 구축, 보안 강화를 통한 스마트워크 환경 구현, 체계적인 사업 관리 시스템 지원이 핵심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전문 인력을 투입해 기획부터 인프라 구축까지 전 과정을 주도한다.

특히 디지털 워크플로우 혁신과 접근 제어 기반 보안 체계 구축 등 4대 추진 전략을 앞세워 보도정보 시스템의 인공지능 전환(AX)을 지원한다.

오는 10월 정식 오픈 예정인 MBN 차세대 시스템은 뉴스 제작 효율성을 높이고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게 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e스포츠 경기장인 롤파크 방송 시스템 고도화 사업도 완료했다. 노후화된 방송 장비를 교체하고 카메라 시스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장비, 전송 장비 등을 최신화했다. 이를 통해 관람객과 시청자에게 몰입감 높은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방송·미디어 정보기술(IT) 서비스 분야에서 기획, 컨설팅, 개발, 네트워크 등을 아우르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50여명의 분야별 전문가를 보유했으며, 국내 주요 방송사 보도 시스템과 디지털 아카이브,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 등 다양한 구축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신봉호 CJ올리브네트웍스 방송·미디어담당은 “잇따른 수주는 국내 최고 수준의 방송미디어 IT 역량과 운영 노하우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미디어 산업의 디지털 전환(DX)을 이끄는 파트너로서 고객 비즈니스 가치 실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