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고 관광비즈니스과, 하나투어·터치더월드 여행사와 산학협력

Photo Image
엄홍종 안양문화고 교장(오른쪽)과 변면정 하나투어 부서장가 협약서를 교환하고 기념촬영했다.

안양문화고(교장 엄홍종)는 국내 대표 여행사인 하나투어 및 터치더월드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학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관광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 개발, 현장실습 지원, 채용 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무 중심 교육을 받고, 관광업계에서 요구하는 직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Photo Image
엄홍종 안양문화고 교장(오른쪽)과 박정주 터치더월드 대표가 협약서를 교환하고 기념촬영했다.

변면정 하나투어 부서장과 박정주 터치더월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여행·관광 산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안양문화고 관광비즈니스과 학생들이 글로벌 관광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양문화고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외 여행실무, 고객응대, 외국어 교육 등 실용적인 교육 과정들을 확대할 계획이다. 여행사 및 관광 관련 기업들과 협력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기회를 증대시키고, 관광 산업에서 요구하는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주요 행사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