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구미전자정보기술원(GERI),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지역본부는 공동으로 오는 6일 경북 구미 산동읍 소재 구미코에서 'CES 2025 리뷰 & 인사이트 콘서트 in 경북'를 개최한다.
'스마트한 기업성장과 피지컬 AI, CES2025에서 찾은 미래 혁신'이라는 부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CES 2025' 주요 이슈와 최신 산업기술 동향을 지역기업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CES 2025'를 심층 분석한 전문가들이 각 분야별 기술 동향을 소개할 예정이다. 우선 'CES 2025' 현장을 직접 취재한 배옥진 전자신문 차장이 '기자의 눈으로 바라본 CES 2025'라는 주제로 강연, 현장 분위기를 전한다.

이어 신동형 알서포트 이사(CSO)는 'CES 2025 리뷰 및 산업동향'이라는 주제를 통해 행사를 관통한 인공지능(AI) 혁신 기술 현주소와 가장 주목받았던 제품·트렌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감병우 대동로보틱스 경영총괄은 'CES 2025 로봇산업 현황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보롯분야 기업인의 시각에서 분석한 글로벌 로봇산업의 방향성과 국내 로봇산업의 대응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끝으로 이용석 포스코홀딩스 리더는 '포스코 그룹 CES 벤처관 운영 현황과 계획'이라는 주제를 통해 포스코가 자체 벤처플랫폼을 활용해 발굴·육성한 벤처기업 20곳의 기술과 성과를 소개할 계획이다.
한편,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는 지난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다. 올해 CES에서는 AI, 지속가능성, 디지털 헬스 기술과 양자컴퓨팅, 모빌리티 기술과 연결성 등을 중심으로 각종 혁신 기술이 소개됐다.
구미=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