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2024 웹어워드 코리아 교육부문 통합대상 수상

Photo Image
고려대학교 홈페이지 이미지

고려대학교(총장 김동원)가 2024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교육 부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평가를 받아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부문별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 시상식이다. 서비스 우수성, 웹 평가, 콘텐츠, 사용자환경(UI) 디자인 등 6개 부문 18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살펴 매년 수상작을 발표한다.

고려대학교는 학교의 브랜드와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이고 세련되게 표현하고, 맞춤형 정보 제공, 콘텐츠 접근성 강화, 반응형 웹서비스 등 이용자 패턴 분석을 통한 시스템 설계로 편리한 사용자 경험(UX)을 선사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메인 화면에서 개교 120주년 엠블럼과 영상을 활용해 학교의 비전을 시각적으로 구현한 점이 좋은 평을 받았다. 이 밖에도 고려대는 장애 유무와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웹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웹 접근성을 비롯하여 접근성 개선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커뮤니케이션팀 박규현 담당자는 “120주년을 맞이하는 고려대만의 브랜드를 강조하고자 4K 해상도로 화면을 구성한 점과 방문자의 사용 패턴 분석으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한 점을 좋게 봐주신 것 같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해 모든 사용자가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정훈 기자 jhchoi@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