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이에스, 한과박소프트에 데이터품질(DQ) 인증 부여

Photo Image
씨에이에스 본사에서 열린 DQ인증서 수여식. (왼쪽부터) 김길훈 한과박소프트 대표, 이승훈 씨에이에스 DQ인증센터 상무. 사진=씨에이에스

데이터 품질인증기관 씨에이에스는 그룹웨어 제작사 한과박소프트에 DQ인증(데이터 품질인증)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인증 대상은 임대형 그룹웨어 서비스인 비비그룹웨어(BestBusiness Groupware)에 적용되는 데이터 관리체계로, 인증 등급은 레벨2다. 이번 인증을 위한 심사는 비비그룹웨어를 통해 생성·보관되는 데이터에 대한 관리·보호 체계를 대상으로 한다.

한과박소프트는 그룹웨어 전문회사로, 2006년 기존 그룹웨어 기능과 전문 프로젝트 관리 기능을 결합한 프로젝트웨어(Projectware)를 개발했다. 이후에는 비비그룹웨어라는 이름으로 그룹웨어, 근태관리, 에디터 기능이 강화된 SaaS 그룹웨어 제품을 출시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사용자 편의성과 업무 생산성을 강화하여 제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김길훈 한과박소프트 대표는“DQ인증을 통해 제3의 전문기관을 통해 데이터 관리체계에 대한 진단과 인증을 받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DQ인증을 계기로 제품 홍보와 인지도 향상에 활용할 것이다”고 밝혔다.

DQ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데이터산업법 제20조에 근거해 시행하는 제도다. 한과박소프트가 획득한 데이터 관리체계 인증은 △데이터 관련 사업 △데이터 시스템 및 플랫폼 △데이터 관리 조직(팀, 부서, 전사)의 데이터 관리체계를 대상으로 한다. 인증 등급은 데이터 관리체계의 성숙도 수준에 따라 레벨 2·3·4·5로 차등 부여한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