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보노디스크-서울대병원, 글로벌 임상시험 참여 확대 MOU

한국노보노디스크제약은 서울대학교병원과 글로벌 임상시험 국내 참여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노보노디스크제약은 이번 협약으로 서울대학교병원과 당뇨병, 비만, 희귀질환 영역에서 글로벌 임상, 리얼월드 연구에서 협력한다. 다양한 만성질환 분야로 연구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Photo Image
사샤 세미엔추크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대표(오른쪽)와 김용진 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장이 임상시험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한국노보노디스크제약은 올해 국내 임상시험 실시기관 두 곳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이들 기관에서 임상시험을 신속하게 진행하며 우수한 임상시험 품질을 보장하는데 주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노보노디스크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임상시험 단계에서 만성질환을 가진 한국 환자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글로벌 신약 개발과정에서 한국이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사샤 세미엔추크 한국노보노디스크제약 대표는 “서울대학교병원과 체결한 이번 MOU는 만성질환을 가진 한국 환자들의 글로벌 임상시험 참여 기회 확대 측면에서나, 만성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 진행에 협력을 강화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