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TECH+ 2024] 명신에이텍, 피부측정 기능 탑재 LED핸드케어기기 '넬피아 M' 전시

Photo Image
피부측정(Hand) 기능을 탑재한 LED핸드케어기기 '넬피아 M'.

발광다이오드(LED) 응용제품 및 피부미용기기 개발기업 명신에이텍(대표 장대성)은 28~29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AI 테크 플러스(TECH+) 2024'에 참가해 피부측정(Hand) 기능을 탑재한 LED핸드케어기기 '넬피아 M'을 전시한다.

'넬피아 M'은 피부(Hand) 상태를 진단해 사용자에게 피부상태를 음성으로 알려줌으로써 사용자가 쉽게 피부케어를 할 수 있는 LED핸드케어 기기다.

주요 기능으로는 피부상태를 AI분석을 통해 정확히 진단하며 음성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에게 정확히 전달하는 기능이 있다. 핸드 안티에이징을 위한 LED특수 파장(RED 630㎚, 근적외선 850㎚)을 사용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를 내장해 이동 및 사용상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피부케어에 특화된 제품이다.

명신에이텍은 2018년에 설립한 LED응용제품 및 피부미용기기를 전문적으로 개발해 생산한다. 사물인터넷(IoT)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가전제품을 주력제품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 상황에 맞춰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개발·판매하기 위해 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장대성 대표는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으로부터 가장 먼저 선택받을 수 있는 기업, 직원, 협력 업체는 물론 사회와 환경까지 동반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상생하는 글로벌 기업이 되고자 한다”며 “이러한 모든 것이 실현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Photo Image
명신에이텍 로고.

한편, 'AI TECH+ 2024'는 'AI + 스타트업(Startup)'을 주제로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관공공사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이 공동 주관한다. 글로벌 AI 융복합 중심도시, 광주, 기업중심의 AI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70여 참가업체가 AI 반도체, 빅데이터, 데이터 마이닝, 로봇, 드론, 스마트그리드, 헬스케어 등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유망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제품 전시 및 서비스 시연으로 홍보 효과 제고를 위한 '창업자 아이템 전시' △투자사 및 전문가가 스타트업-투자자 간 1:1 상담회 운영 '투자 밋업 프로그램' △스타트업 투자유치 설명회(IR) 지원으로 기업의 자금조달의 장 마련을 위한 'IR피칭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특히 28일에는 광주시, 창업유관기관,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대·중견기업, 스타트업 등 국내·외 스타트업 전문가 500여명이 대거 참석하는 '2024 광주창업페스티벌'도 열리며 한국인공지능협회는 'AI 기술 활용 및 인증' 세미나를 개최한다.

Photo Image
AI테크 플러스 포스터.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