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크비전, '2024 AIoT 국제전시회'서 AI기반 물류·산업안전·교육 솔루션 소개

폭넓은 스펙트럼의 AIoT 기술력과 국내 기업 도입 레퍼런스 선보이는 자리 마련

Photo Image

AIoT 제품 및 솔루션 공급업체 하이크비전(Hikvision)은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4 AIoT 국제전시회에 참가해 AI 기반 물류, 산업안전 및 교육 솔루션을 소개한다.

하이크비전은 영상 보안, 출입 통제 및 경보 시스템 등 물리 보안 분야에 특화된 글로벌 기업으로, 최근 인공지능(AI)을 기반한 통합 보안 솔루션을 선보이며 AIoT까지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갖췄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마트시티 및 교통부터 의료, 리테일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AI 기반의 솔루션은 물론 △스마트 물류 솔루션 △산업안전 솔루션 △스마트 교육 솔루션을 중점으로 소개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Photo Image

하이크비전의 AIoT 기술은 IoT 제품 및 솔루션에 AI를 결합해 가시광선 인식에서 더 넓은 인식 차원으로 초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에 AI 분석을 통합하여 포괄적으로 구축된 AIoT 기술 시스템과 제품을 제공한다.

높은 수준의 보안을 자랑하는 스마트 물류 솔루션은 기존 솔루션에 AI 기술을 접목시킴으로써 안전성뿐만 아니라 보안, 관리, 인식 기능 등을 향상시켜 예상치 못한 가동 중지 시간을 최소화하는 등 운영 효율성을 최적화했다. 차량 출입구 및 차량 관리부터 물류 및 하역장 관리, 안전 관리, 인사 관리, 관제실까지 이르는 폭넓은 관리 플랫폼을 통해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해당 솔루션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지능적인 물류 단지를 구축하는 방법과 동원로엑스냉장투, 경동택배 등 국내 유수 물류 기업의 도입 사례를 설명할 예정이다.

더불어제조 분야 최대 화두인 중대재해 관련 솔루션 및 제품을 중심으로 제조업 전반을 커버하는 지능형 솔루션도 소개한다. 하이크비전은 차량 출입 통제나 시설 보안, 인사 관리, 안전한 생산 과정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 기반 PPE(개인 보호 장비) 감지 장치를 통해 안전 장비 착용 규정을 준수하도록 보장해 직원의 안전을 개선하고 작업 활동의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적이다. 더불어 AR 작업장 및 작업장 검사, 시설 및 장비 유지관리 솔루션 등을 통해 상호작용성과 가시성을 높이고 린(Lean) 작업장 생산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첨단 AIoT 기술과 디바이스를 통한 스마트 교육 솔루션도 만나볼 수 있다. 스쿨버스 탑승부터 하교에 이르기까지 교육 전 단계를 아우르는 교육 솔루션은 AI 기술을 적용한 교육용 디지털 사이니지 및 교구를 활용해 캠퍼스, 학생, 교직원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교육 편의성 및 효과를 높였다.

타이(Tai) 하이크비전 코리아 사장은 “하이크비전은 다차원적 인식 기술로 다양한 시나리오를 커버하는 AIo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에서는 국내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기업의 도입 레퍼런스를 소개하고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분야의 AIoT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소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