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테크노파크(원장 서규석, 충남TP)는 '제17기 테크노-CEO 과정 수료식'을 29일 충남 천안시에 있는 라마다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남지사 천윤수 지사장을 비롯해 17기 테크노-CEO 과정 수료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 경과보고와 축사 및 격려사, 테크노-CEO 교육 수료증 및 상패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테크노-CEO과정'은 2024년 충남테크노파크 중소중견기업 경영자 역량강화사업의 2개 과정(△테크노-CEO △중소 중견기업 경영자과정) 중 하나로 18주 동안 진행한다.
17기 과정은 품질혁신전략, 기업인 리더십, 메타버스, 인공지능(AI), 브랜드 경영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총 16회)을 통해 충남지역 제조업 경영자와 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 간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서규석 충남TP 원장은 “1기부터 17기까지의 과정이 하나의 역사 만들어가는 현장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도내 기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을 추진하겠다”라며 “지속해 CEO과정이 더욱 발전하고 유지될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동헌 씨에프테크놀로지 대표는 “경영자분들과의 네트워킹으로 의미 있는 시간을 많이 만들 수 있었던 것 같고, 내실 있고 의미 있는 교육으로서 계속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라고 수료 소감을 밝혔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