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는 뷰티디자인학과가 지난 14일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를 방문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 디자인대학 차명희 학장과 뷰티디자인학과 이해미루 학과장이,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에서는 최석민 교장선생님, 박건우 교감선생님, 정보람 미용부장선생님이 함께했다.
서울사이버대와 강원생활과학고는 지난 2021년 강원생활과학고 졸업생들에게 전문화된 교육과정과 정규 학사학위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기관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강원생활과학고 미용예술과는 각종 대회에서 수상기록을 잇따라 쌓아 미용분야에서의 입지를 굳히고 배움과 취업이 연결되는 직업교육 선도 모델의 학교다. 서울사이버대는 2025학년도 입학 모집을 앞두고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에서 K-뷰티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를 발굴하기 위하여 방문했다.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 이해미루 학과장은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처럼 기술력이 갖춰진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예정)생이 본교에 입학한다면, 학업과 기술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여진다”며 “서울사이버대학교 뷰티디자인학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K뷰티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전문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는 K뷰티 한류 열풍을 이끌어나갈 뷰티 전문가와 에스테틱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