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ON·원장 이경주)은 26~29일까지 국내 최대 콘텐츠전시회인 2024 광주 에이스페어(Ace Fair)에서 '꿀잼광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광주의 독창적인 콘텐츠와 OTT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알리고, OTT 플랫폼 영상문화 콘텐츠 제작지원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다. 이를 통해 지역의 콘텐츠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하고, 광주가 콘텐츠 창작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OTT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제작된 작품을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홍보관에는 OTT 플랫폼 제작지원 15개와 스토리 제작지원 11개, 스토리 공모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참관객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OTT 퀴즈, 포토존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한다. 콘텐츠에 관심 있는 시민들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이경주 원장은 “민선 8기에 들어서며 시민들과 함께하는 축제가 확장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지역 콘텐츠 산업이 더욱 활성화되고, 광주가 꿀잼도시로 나아가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OTT 플랫폼 영상문화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광주 영상콘텐츠산업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2022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광주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추진해온 사업이다. GICON은 이 사업을 통해 지역의 창작자들이 OTT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