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혁신센터-예산군, '2024 찾아가는 청년정책 설명회' 개최

Photo Image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청년센터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커피트럭 운영을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혁신센터)가 운영하는 충청남도청년센터(이하 충남청년센터)는 예산군과 함께 지난 21일 '제2회 청년의 날 행사'에서 '찾아가는 충남 청년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3일 전했다.

이번 설명회는 충남청년센터가 지난 6월 청년재단에서 공모한 '2024 찾아가는 청년센터 지원사업'에 선정된 사업이다. 청년에게 다양한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청년센터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해 커피트럭 운영을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했다.

설명회에서는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문화, 참여·권리 분야의 청년정책이 체계적으로 정리된 청년정책 책자와 함께 충남의 청년정책을 한눈에 보는 충남청년포털, 3만명의 현직자가 직접 답변하는 모두의 질문 홍보가 이루어졌다.

강희준 충남혁신센터장은 “즐거움과 정책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참여자의 높은 만족도는 물론 청년정책 인지도 제고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충남도청년센터는 앞으로 찾아가는 충남 청년정책 설명회를 7회 추가 운영한다. 이를 통해 더욱 많은 도민 청년이 지역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정책을 이해하고 활용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