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메타, '메타버스 드론 조종 실습 콘텐츠' 오픈…“B2C 시장 공략 개시”

Photo Image

라온시큐어의 자회사 라온메타가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서비스인 메타데미의 '드론(초경량비행장치) 조종 자격증 실습 콘텐츠'를 공식 오픈했다.

메타데미의 드론 조종 자격증 실습 콘텐츠는 언제 어디서든 메타버스 내에서 도시·산악·해안 등 실제 지형지물을 적용하고 다양한 비행 상황을 연출해 실제 드론 조종과 동일한 실습을 경험하며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실제 드론 조종 시 발생할 수 있는 추락·충돌 등의 위험 없이 안전한 실습이 가능하다.

총 4종의 드론 조종 자격증 중 1종과 2종까지의 실기시험에 맞춘 단계별 커리큘럼도 제공한다. 필요에 따라 3개월, 6개월, 1년 단위로 이용권을 언제든지 자유롭게 구매해 드론 조종을 실습할 수 있다.

라온메타는 이번 드론 조종 자격증 실습 콘텐츠를 시작으로 기존에 기업간거래(B2B)로만 제공하던 실험동물 부검, 간호술기, 물리치료, 요양보호, 정보기술(IT) 보안 등 실습 콘텐츠를 기업·소비자간거래(B2C)로 순차 제공할 계획이다.

윤원석 라온메타 본부장은 “자격증 취득 전후로 실습이 부족한 고객에게 반복적이고 효과적인 조종 실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B2C 시장점유율 확대를 통해 실용적 메타버스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