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테크아이(대표 권주오)는 자체 개발한 'Signature Conversion' 구축 방식으로 사조CPK 'SAP S/4HANA PCE 전환 프로젝트'를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차세대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 'S/4 HANA 프라이빗 클라우드 에디션(PCE)'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형태다. PCE는 △보안성 △지속성 △확장성 등을 갖췄다.
사조그룹은 올해 2월 미국계 전분당업체 사조CPK(옛 인그리디언코리아)를 인수했다. 지난 3월부터 최신 SAP S/4HANA 프라이빗 에디션으로 전환(Conversion)에 주력했다. 비즈테크아이는 프로젝트 기간 사조CPK 환경과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전환 솔루션인 'Signature Conversion'을 제공했다.
비즈테크아이는 전환 작업 기간 한국 환경에 알맞은 맞춤형 지원을 위한 펌뱅킹과 전자세금계산서, 부가세, 전자 회계(e-Accounting) 등 3rd Party 솔루션 구현과 함께 사조CPK의 안정적인 사업 안착을 지원했다. 특히 해외 구축된 인프라에 대한 Carve-Out과 ERP Conversion을 동시 진행할 때, 사전 마이그레이션 및 조기 오픈 전략을 통해 사전 위험성을 최소화하는 성과를 도출했다. 해외 구축 인프라 리스크 최소화 등에도 주력했다.
김상범 사조시스템 이사는 “단기간에 효율적인 차세대 ERP 환경을 구축해 뜻깊다”며 “이를 통해 그룹 내 디지털 혁신(DX)을 주도하고, 디지털 비즈니스화를 선도하는 좋은 사례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