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슬링이 오르조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맞춤형 문제 풀이 해설을 지원하는 '오르조 AI 코치'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오르조 AI 코치는 학생이 오르조 앱을 통해 학습 과정에서 궁금한 부분을 질문하면 AI 코치가 답변에 필요한 요소를 지문과 선지에서 도출하고, 학습 화면에 하이라이팅하며 풀이 방법을 안내해준다.

해설 습득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연속적인 대화를 통한 상세한 설명으로 이해를 도우며 학습 중인 과목, 문항과 관련 없는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도록 설계됐다.

현재 오르조 AI 코치는 언어 과목 문제 풀이에 특화돼 국어와 영어 과목 학습 시 활용할 수 있다. 첫 출시를 기념해 9월 말까지 최대 42%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Photo Image

슬링은 연내 이미지 형태의 수학 문제 계산 풀이 과정 분석에 최적화된 수학 과목 전용 오르조 AI 코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선생님용 학습관리 솔루션인 '오르조 클래스'에도 AI 코치를 접목할 계획이다.

안강민 슬링 대표는 “해설지만으로 궁금증이 해소되지 않았던 학생들을 위해 질의응답과 가독성 높은 설명으로 명확하게 이해를 도울 수 있는 AI 코치를 개발하게 됐다”며 “AI 코치를 활용해 스스로 질문하고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자기 주도형 학습을 실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