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수 기업과 MOU 체결..베트남 및 글로벌 진출 가능성 확인
잇더컴퍼니(대표 김봉근·이유경)가 지난 22~24일 베트남 호찌민에서 개최된 스타트업 교류 박람회인 '베트남 메가어스(MAGA-US) 엑스포 2024' 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잇더컴퍼니는 10여개의 베트남 현지 기업들과 MOU를 체결했다. 베트남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다양한 분야와 협력의 기회를 확대 할 수 있게 됐다.
잇더컴퍼니는 끼니키트, 로얄서밋, 맘편한 쫀득이, 컵쿡에브리데이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으며 베트남 현지에서 폭발적인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5초 블록국 제품인 '컵쿡에브리데이' 표고버섯미역국, 황태콩나물국 및 누구나 쉽게 비빔밥을 조리할 수 있는 세계 최초 상온 유통 조리키트 '끼니키트'가 큰 관심을 받으며 베트남 기업들에 눈도장을 찍었다.
잇더컴퍼니는 이번 행사에 참가한 기업 중 혁신성을 인정받은 기업에 수여하는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잇더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메가어스 참여를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 K-푸드 위상을 높이고, 현지에 제대로 된 K-푸드를 알리는 것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