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GIF 2024'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8월 28일부터 9월 20일까지 접수, 최종 시상 63팀 총상금 3,090만 원

대구시는 혁신적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2024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2024)'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자가를 내달 20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9회째를 맞는 'GIF 2024'는 미래 신산업을 이끌 창의 인재를 양성하고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해 온 대구의 대표적인 글로벌 창업 행사다.

Photo Image

올해는 '2024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2024)'에 맞춰 10월 23일부터 10월 26일까지 나흘간 대구엑스코(EXCO)에서 열린다.

올해는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비롯해 전시, 연사강연, 창업 교육, 카카오 비즈니스 교육, 실감미디어 체험 등 미래 혁신기술 분야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특화 프로그램들을 운영, 창업기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경진대회는 글로벌 스타트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대학생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청소년 문제해결 프로젝트 경진대회 3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글로벌 스타트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미래기술 및 글로벌 시장에 적용 가능한 유망 창업 아이템을 발굴해 우수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며, 참가 대상은 창업 후 7년 이내의 창업기업이다.

대학생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미래기술 및 시장에 적용 가능한 유망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여 사업화를 지원하며, 참가 대상은 공고일 기준 재학(휴학) 중인 대학생으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청소년 문제해결 프로젝트 경진대회는 데이터분석 및 인공지능(AI) 활용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별도로 모집한 청소년 ICT 창업가 캠프와 연계하여 중·고등학생과 지도교사가 팀을 이뤄 참가한다.

참가 신청 기간은 28일부터 9월 20일까지이며, 예선심사를 거쳐 10월 초 본선 진출팀을 발표한다. 본선에서는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63팀을 선정하며 교육부 장관상, 대구광역시장상 등 시상과 총 309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경진대회 상세 일정 및 참가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