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첨단기술산업 전문 채용 서비스 '하이테크' 론칭

Photo Image

잡코리아가 첨단기술산업 채용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하이테크'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잡코리아는 △반도체 △2차전지 △디스플레이로 대표되는 첨단기술산업의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원활한 채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하이테크 서비스를 출시했다.

하이테크 서비스는 첨단기술산업 직군의 최신 채용 정보를 구직자들에게 제공한다. 구직자들은 상단 탭에 있는 인기 키워드와 필터 기능을 이용해 맞춤 공고를 찾을 수 있다. 필터 기능에는 각 직군의 세부 사업분야 정보를 분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반도체의 경우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 설비) △설계 △생산 △테스트·패키징 △기타(DSP, 유통) 등으로 구분된다.

생성형 AI로 작성된 기업 정보를 구직자에게 전달하는 점도 특징이다. 하이테크 서비스에 게시된 모든 공고에는 AI가 소개하는 기업 정보가 제공된다.

첨단기술산업 신입직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제공한다. 콘텐츠는 △데이터 기반 리포트 △자소서 소스 배송 △커리어 상담소 △직무 인터뷰 등으로 구성했다.

하이테크 서비스는 잡코리아 모바일 앱을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올해 하반기 PC버전 서비스도 오픈할 계획이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하이테크 서비스는 첨단기술산업에 관심이 큰 구직자들과 구인기업의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자리 미스매치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다양한 콘텐츠 및 관련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