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2분기 매출 870억원... 전년比 24%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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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판교타워

네오위즈가 탄탄한 충성 고객층을 확보한 '브라운더스트2' 성과를 바탕으로 메출 확대 토대를 마련했다.

네오위즈는 2024년 2분기 매출 870억원, 영업이익은 4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7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했다. 지난해 자회사 '파우게임즈' 연결 편입에 따른 일회성 평가 이익 기저효과가 반영됐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37% 증가한 372억원으로 집계됐다. 'P의 거짓'은 전 분기 대비 감소했으나 견조한 판매 추이를 유지하며 매출에 기여했다. 플랫폼별 주요 시즌 할인 행사에 참여하며 지속적인 판매를 이어 나갈 방침이다. 4월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을 출시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도 매출에 힘을 보탰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3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 브라운더스트2가 '무직전생II' 콜라보, '일러스타 페스 참가' 등 이용자 소통을 통해 실적을 견인했다. 5월 출시된 '고양이와 스프: 말랑타운' 성과도 반영됐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18% 증가한 116억 원이다.

네오위즈는 지식재산(IP) 강화에 나서며 장기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P의 거짓을 개발한 라운드8 스튜디오는 PC·콘솔 게임을 중심으로 한 넥스트 'P의 거짓' IP 발굴에 힘을 쏟는다. '라이프 시뮬레이션', '서바이벌 액션 어드벤쳐' 장르 신작과 P의 거짓 DLC에 집중하고 글로벌 게이머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8일에는 자회사 파우게임즈의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 출시도 앞뒀다.투자 및 퍼블리싱 등을 통한 신작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폴란드 개발사 '블랭크'에 투자하며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보했다. 올해도 북미, 유럽,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장기적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해외 개발사 추가 발굴을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또한 '스컬', '산나비' 성과에 이어 '안녕서울: 이태원편' 계약을 통해 네오위즈만의 검증된 퍼블리싱 역량을 바탕으로 규모 있는 해외 인디게임 퍼블리싱 기회도 함께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네오위즈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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