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KOIIA)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중소기업 인력공동관리협의회 사업의 일환으로 특성화고 학생 및 교사를 위한 2024 산업박람회 투어 참가 희망자 접수를 본격 시작하여 오는 23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인력공동관리협의회'는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 및 취업 촉진을 위해 협회·단체가 소속 회원사의 인력 수요를 발굴하여 공동교육과 채용을 지원하는 중기부 사업이다.
2024 산업박람회 투어는 협회가 주관하는 탄소중립 EXPO 기간 내 9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산업박람회 투어를 통해 디지털 전환, 탄소 중립 등 신기술, 신사업 기술 및 산업환경 트렌드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며 우수 중소기업 부스 방문을 통해 기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투어 기간 중 특성화고 학생 진로 상담 프로그램도 동시에 운영하여 다양한 구인 구직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도모할 예정이다.
추현호 한국산업지능화협회 대외협력센터장은 “이번 투어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미래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수한 중소기업을 탐색하며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스마트제조 구축운영 전문가(SMIP) 자격증 교육, 스마트공장엑스포, 엑셀러레이팅, 중견기업-스타트업 DX 상생 라운지 등 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산업지능화 생태계 조성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