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모든 곡물 취사에 특화된 '그레인' 밥솥 출시

쿠첸이 잡곡 품종별 맞춤 알고리즘과 듀얼 프레셔를 탑재한 '그레인' 밥솥을 출시한다.

그레인 밥솥에는 모든 곡물 본연의 뛰어난 맛과 영양을 끌어 올려 건강하고 맛있는 밥을 완성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를 위해 쿠첸은 '그레인' 밥솥에 쿠첸 밥맛연구소가 연구해 온 취사 알고리즘을 집약한 '메뉴+' 기능을 탑재했다. '메뉴+' 기능은 총 15가지 밥맛 알고리즘을 구현해 선호도가 높은 인기 잡곡과 쿠첸의 '121건강잡곡', 국내 대표 쌀 품종에 대해 최상의 밥맛을 제공한다.

Photo Image
쿠첸 '그레인' 밥솥

우선 인기 잡곡으로 분류되는 △슈퍼곡물밥 △보리잡곡밥 △흑미밥 △기장밥 △귀리밥의 맛과 식감을 극대화하는 알고리즘을 탑재했다. 영양이 풍부한 잡곡을 선정해 종류별로 가장 알맞은 온도와 취사부터 뜸까지 걸리는 시간을 최적의 알고리즘으로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쿠첸이 농협양곡과 공동 개발한 '121건강잡곡' 5종(△활력잡곡 △슬림잡곡 △지혜잡곡 △저당잡곡 △튼튼잡곡)을 최상의 알고리즘으로 취사한다. 121건강잡곡은 쿠첸 밥맛연구소가 농협양곡과 품종 연구를 진행해 5가지 곡물을 최상의 비율로 섞은 혼합 잡곡이다.

소비량이 높은 쌀 품종 △신동진미 △삼광미 △친들미 △알찬미 △오대미 전용 알고리즘도 구현한다. 쿠첸은 더 뛰어난 밥맛을 즐길 수 있도록 농협양곡과 협업해 '그레인' 밥솥 전용 신동진미, 삼광미, 친들미, 알찬미, 오대미도 개발 중이다.

그레인 밥솥은 초고압, 무압 2가지 압력을 지원한다. 취사 메뉴를 선택하면 잡곡도 백미처럼 빠르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취사하는 2.1 초고압과 고슬고슬한 식감을 완성하는 1.0 무압 중 최적의 압력이 자동으로 조절된다.

6인용, 10인용으로 출시됐으며 프리엄 스테인리스 내솥이 적용됐다. 코팅 내솥과도 호환 가능하다. 또, 스팀 배출량과 소음을 줄이는 '사일런트 가드'를 적용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