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웨어는 최근 아마존웹서비스(AWS)로부터 윈도 서버용 아마존 EC2(Amazon EC2 for Windows Server)의 SDP(Service Delivery Partner)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윈도 서버용 아마존 EC2 제공 파트너 인증으로 AWS 파트너로서 윈도 기반 솔루션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및 현대화를 계획하고 실행하며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인정받았다. 마이크로소프트 워크로드 구현과 마이그레이션을 강화된 보안 속에서 쉽고 빠르게,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AWS SDP는 AWS 파트너들의 기술과 경험, 성공 사례 등을 바탕으로 서비스 제공 능력을 검증하는 AWS 전문화 프로그램이다. SDP를 취득한 파트너는 고객이 AWS 람다(AWS Lambda)로 서버리스 코드를 실행하도록 지원한다. 아마존 EC2 윈도에서 고성능 관리형 윈도 기반 솔루션을 배포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인 기술과 사례를 기반으로 최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솔트웨어는 지난 2021년 아트웍스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펀샵(FUNSHOP)의 정보기술(IT) 인프라를 AWS로 전면 마이그레이션했다.
펀샵은 AWS로 마이그레이션하기 전 1년의 기간 동안 트래픽이 약 두배 증가하면서 동시접속의 어려움 등 여러 문제를 겪었다.
펀샵은 AWS 전환으로 이를 해결했다. 펀샵은 AWS를 통해 수요에 따라 인프라를 탄력적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으며, 윈도 서버를 활용하면서 주요 OS 패치 및 보안 업데이트를 AWS 관리형 서비스를 통해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솔트웨어 관계자는 “기존에 취득한 AWS 마이그레이션 컨피턴시(AWS Migration competency)와 이번에 취득한 SDP를 기반으로 윈도 서버 기반 고객들을 AWS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솔트웨어는 주력 사업 영역인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프라이빗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클라우드 사업을 전방위로 확대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핏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센터(FitCloud Kubernetes Center) 서비스'를 출시했다. 서비스는 쿠버네티스 도입과 운영 과정에서 필요한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설정, 관리, 보안, 네트워킹, 성능 최적화 등에 대한 각종 전문 기술을 지원한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