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가 오는 11일 '해상풍력발전 기술개발 동향과 실증사례 및 선점을 위한 활용방안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해상풍력발전은 해양을 활용한 차세대 에너지 전환의 핵심으로 급부상하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해상풍력의 잠재력이 크게 주목받는 가운데, 특히 우리나라는 이 분야에서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금번 세미나에서는 풍력산업의 현황 및 정책·발전방향, 유지 보수 사례, 풍력발전단지 개발 관련 인증 소개 및 해상풍력발전과 수산업 연계 상생전략, 풍력발전설비 공장 출하 전 제품검사 절차, 기술적 분쟁 요인 분석과 해결 절차 등 제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날 세미나 주제는 △풍력산업의 현황 및 정책, 발전방향 △부유식 해상풍력단지 개발을 위한 기술개발과 실증사례 및 사업화 전략 △풍력발전기 블레이드 전연부 보호를 위한 솔루션 개발 △대규모 해상풍력발전단지 O&M 스케줄링 전략 △풍력발전단지 개발 관련 KS인증 및 프로젝트 인증 소개 등이며 오전 10시에 시작하여 오후 5시 10분까지 발표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본 세미나를 통하여 해상풍력발전의 생태계 인프라 구축과 기술개발 및 신사업 전략을 구상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