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제9회 전국청소년과학신문공모전 개최

손글씨로 만드는 과학신문…9월 23~26일 접수

국립대구과학관(관장 이난희)이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9회 전국청소년과학신문공모전'을 개최한다.

전국청소년과학신문공모전은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신문 기획·취재·기사작성·편집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인문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모전이다. 초교 4학년부터 고교 3학년까지 참가 가능하다.

Photo Image

이번 공모전은 초·중·고 3부문으로 나뉘며 2인 1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9월 23일부터 9월 26일까지이다. 실물작품과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2회에 걸친 작품심사를 거쳐 총 18팀(36명)을 선발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노트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초등부 수상자에게는 대구광역시장상과 태블릿PC가 주어진다. 최우수상 중·고등부 수상자에게는 대구광역시교육감상과 태블릿PC가 수여된다.

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국립대구과학관장상과 스마트워치가 제공되며, 장려상은 각 부문별로 평화발레오회장상(초등부), 매일신문사장상(중등부), 전자신문사장상(고등부)과 블루투스 헤드셋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12월에 시상식이 열리는 날부터 과학관 1층 로비와 국립대구과학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접수증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공모요강에 따라 응모하면 된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