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상공회의소(KGCCI)는 'AI 브릿지- 한국의 혁신기술을 글로벌 기회로' AI 스타트업 피칭 경연대회를 오는 14일 넥스트라이즈 2024에서 개최한다.
본 경연대회는 한국의 유망한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벤처 기업, 스타트업 행사인 '넥스트라이즈'에서 진행된다. 6개의 한국 스타트업이 국내외 전문가 패널 앞에서 AI 관련 제품 및 솔루션을 발표할 예정이다.
우승자는 1년간 KGCCI의 무료 회원권이 주어져 회원사로서 혜택을 누리게 된다. 오는 11월에 개최되는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 행사 초대권도 받게 된다. 또한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인도 델리에서 열리는 제18회 아시아태평양 독일 비즈니스 컨퍼런스(APK)에 참가자로 추천될 예정이다.
APK는 독일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간의 경제 관계를 논의하기 위해 800여명의 정재계 유력 인사들이 모이는 자리다. APK 참가자로 선정될 경우, 우승자는 각각 $2,000 상당하는 항공권과 참석 티켓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독일 부총리 겸 경제기후보호부 장관과 토론에 참여할 기회와 함께, 전 세계 93개국 150개소에 달하는 외국 주재 독일상공회의소(AHK)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받는다.
마틴 행켈만 KGCCI 대표는 “이번 대회는 한국의 유망한 스타트업이 인정을 받고 영향력 있는 협업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KGCCI AI 스타트업 피칭 경연대회에 대한 내용은 한독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