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세종대, 2024년 SW중심대학 선정

Photo Image

세종대가 과기정통부가 주관하는 2024 SW중심대학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올해 일반트랙 15개, 특화트랙 2개 등 총 17개 대학을 선정하고 일반트랙 대학에는 각 10억원, 특화트랙에는 각 5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세종대는 일반트랙에 선정됐다.

세종대는 지난 2015년 SW중심대학 1단계에 선정돼 전교생 대상 코딩 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SW교육 혁신을 통한 기반을 갖췄다. 2단계 사업에는 성공적으로 수행한 1단계 SW중심대학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기반으로 산업현장의 요구를 반영했다. SW중심으로 대학 교육체계를 혁신하고 AI 등 신기술 수요에 부합하는 SW 전문·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에는 인공지능융합대학 전체와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가 참여한다. AI 마이크로디그리의 전 학과 시행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모든 학과가 참여하게 된다.

Photo Image

또한, 'SW·AI 역량을 갖춘 K-컬처 연계 전문·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체계 혁신 및 제도개선 △SW 전공교육 강화 △SW 융합교육 확대 △교육성과 공유 및 확산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송오영 SW학과 교수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세종대가 SW·AI 교육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세종대의 강점인 K-컬처 분야와 SW·AI 기술을 접목해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