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이사장 박승진)와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회장 김일목)는 올해 창의과학신기술경진대회(Si-Tech Innovation Award 2024)의 '머신비전 테크 이노베이션 분야' 참여업체를 공모한다.
올해 머신비전 테크 이노베이션 분야는 국내 머신비전 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를 대상으로 시상한다. 세부 부문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기술과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와 연관된 스마트팩토리 분야와 인공지능(AI) 딥러닝 기술을 이용한 비전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의 AI머신비전분야 등 2개 분야로 나눠 시상이 이뤄진다. 머신비전 어워드 신청 접수는 6월 30일까지이며 시상은 10월 말 개최된다.
김일목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회장은 “품질검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머신비전이 활용되고 있다”며 “올해 어워드는 머신비전 제품이나 솔루션이 아닌 국내 머신비전 산업에 기여한 단체를 시상하는 만큼 많은 기업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창의과학신기술경진대회 2024는 3개 영역으로 구분,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크리에이티브 싸이텍 분야는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머신비전 테크 이노베이션 분야는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디지털 테크 이노베이션 분야는 한국웹에이전시협회가 맡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