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센스(NOVOSENSE)는 이달 24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2024 월드 코리아'에 참가, 스마트하고 안전한 차량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노보센스는 이번 전시에서 고성능, 고신뢰성 아날로그 및 하이브리드 시그널 칩의 글로벌 공급업체로서의 기술력을 과시했다. 차량용 OBC/DC-DC, 트랙션 인버터, BMS, 차체 제어 모듈, 조명 및 열 관리 시스템 분야의 최신 솔루션 등을 전시하며 방문객들을 맞이했다.
특히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이 노보센스 제품을 활용해 스마트하고 안전한 차량을 제조하는 사례들을 자세히 소개했다.
노보센스(NOVOSENSE)는 자사의 혁신적인 제품이 자동차 제조업체가 더 스마트하고 안전한 자동차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보여줄 것이다. 최근 자동차 업계 트렌드인 멀티노드, 높은 속도와 안정성의 자동차 시스템 통신을 위해 개발한 NCA1462-Q1 차량용 CAN SIC은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단일 칩에 최대 24개의 채널을 통합하여 더 강력한 전류 구동 기능과 완전한 회로 보호 기능을 지원하는 'LED 드라이버 칩', 단일 칩에 ARM 코어 MCU, 4웨이 하프 브리지 드라이버와 LIN 인터페이스를 통합한 NSUC1610의 소형 모터 드라이버 SoC 등도 소개했다. NSUC1610는 소형 모터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적인 실시간 제어 기능으로 전자식 팽창 밸브, AGS 및 전자식 에어 벤트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노보센스는 2016년 첫 자동차용 칩 출시 이후 '신뢰할 수 있고 견고한' 품질 정책을 고수하고 있으며, 전 과정에 걸쳐 자동차 전자 위원회(AEC)의 표준을 이행하는 회사다. 미래 지향적인 제품 레이아웃, 견고한 품질 성능 및 입증된 납품 기록으로 2021년 TuV 라인란트 ISO 26262 기능 안전 관리 시스템의 최고 수준인 ASIL-D 인증을 획득했으며, 2023년 부품 기술 위원회의 일원으로 AEC에 가입했다.
현재는 약 1800개의 칩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스팩을 갖추고 있고,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은 다수 글로벌 메이커와 파트너십을 구축 2023년 노보센스 매출의 약 30%를 차지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