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영국의 주요 테크 미디어가 삼성전자의 2024년형 삼성 사운드 디바이스 신제품에 대해 호평하고 있다.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는 'HW-Q990D'를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하며 “올해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바”라고 평가했다.
뉴스위크는 “22개의 스피커와 업파이어링·사이드 파이어링의 조합을 통해 영화, 스포츠를 보거나 게임을 할 때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에 한껏 몰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국의 테크 전문 매체 '테크아리스'도 HW-Q990D에 '탑 픽 2024'를 부여하며 “메인 홈시어터 사운드 시스템으로 손색없는 11.1.4 서라운드 채널의 사운드바”라고 설명했다.
이어 “HW-Q990D는 한 번만 세팅 해두면, 다른 것은 신경 쓸 필요없이 제품의 완벽함을 경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영국 '엑스퍼트리뷰'는 HW-Q990D를 5점 만점과 함께 '베스트 바이' 제품으로 선정했다.
엑스퍼트리뷰는 “HW-Q990D의 입체적인 공간에서 사운드를 정확한 장소에 전달시키는 기술은 게이밍에도 적합하다”며 “게이머들을 위한 몰입감 높은 사운드바”라고 밝혔다.
영국의 'T3' 도 HW-Q990D에 5점 만점을 부여하고 '플래티넘 어워드'를 수여하며 “리어 스피커와 파워풀한 서브우퍼를 통해 돌비 애트모스와 DTS:X 3D 오디오의 놀라운 몰입도를 제공하는 사운드바”라고 평가했다.
T3는 “고품질의 드라이버와 HDMI 2.1 포트를 탑재해 음악 애호가와 게이머들에게도 좋은 선택”이라고 덧붙였다.
슈퍼 슬림 사운드바 모델 'HW-S800D'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뮤직프레임'도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 IT 전문 매체 '테크리셔스'는 HW-S800D와 뮤직프레임을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했다.
테크리셔스는 HW-S800D에 대해 “놀라울 정도로 얇은 이 제품은 영화 시청이나 음악 감상을 몰입감 넘치고 즐겁게 만들어준다”며 “큰 공간 차지 없이 조화로운 인테리어를 유지하며 TV 사운드를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완벽한 선택”이라고 추천했다.
이어 뮤직프레임에 대해서는 “사운드와 스타일의 혁신적인 조화”라며, “무선 스피커의 기능성과 커스텀 가능한 사진 액자의 매력을 성공적으로 결합시키며 스마트 스피커 시장에 나타난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