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중소기업 판로지원 프로그램 '일사천리 아카데미' 개최

홈앤쇼핑은 강서구 마곡동 홈앤쇼핑 본사에서 중소기업 홈쇼핑 진출 프로그램 '일사천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Photo Image
홈앤쇼핑 일사천리 아카데미 참여자들이 기념촬영했다. [자료:홈앤쇼핑]

일사천리 아카데미는 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그램 개발 차원에서 기획됐으며 중소기업 홈쇼핑 판로지원이 목적이다. TV홈쇼핑에 입점하기 위해 중소기업이 어떤 역량을 키워야 하는지에 대한 상세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20여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아카데미 수업은 △TV홈쇼핑 이해 △홈쇼핑 품질 준비 △방송 심의 이해 △배송 프로세스 △고객서비스 대응 이해 △중소기업상품 박람회 참가 지원 △해외판로 지원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티에스티케이 관계자는 “홈쇼핑에 입점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이 있었는데 실제로 교육을 들으니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확실히 알 수 있어 굉장히 의미있는 시간이였다”라고 말했다.

일사천리 사업은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영업 및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홈앤쇼핑의 대표적인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TV홈쇼핑 입점, 방송 판매에 이르는 원스톱 지원 방식으로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작은 기업이라고 아이템이 작은 것이 아니다”라며 “좋은 아이템을 가지고도 빛을 보지 못하는 많은 기업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는 일사천리 사업을 더욱 발전 시켜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