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리터러시(Literacy) 교육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어휘력, 문해력, 독해력 등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투스에듀는 이투스북이 초등 국어 교과에서 다루는 속담과 한자성어를 통해 초등학생의 언어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똑독 초등 일력 초성 퀴즈'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똑독 초등 일력 초성 퀴즈'는 어휘력, 문해력, 독해력을 아우르는 언어적 사고력을 생활 속에서 놀이처럼 즐기며, 향상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 만년 일력이다.
초등학생이 필수로 알아야 하는 속담과 한자성어로 구성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초등생부터 6학년까지 전 학년이 보기에 적합하다.
'똑독 초등 일력 초성 퀴즈'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366개의 그림과 초성 퀴즈를 통해 속담과 한자성어의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빈도와 교과서 수록 여부 등을 고려해 초등 필수 속담과 한자성어를 366개 선별했으며, 1월부터 6월까지는 182개의 속담을, 7월부터 12월까지는 184개의 한자성어를 담았다.
매달 마지막 장에는 매일 배운 속담과 한자성어를 복습할 수 있는 십자말풀이를 배치해 엄마, 아빠와 집에서도 쉽게 실력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투스북 관계자는 “똑독 초등 일력 초성 퀴즈'는 속담과 한자성어를 초등학생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삽화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며 “삽화를 보면서 속담과 한자성어의 의미를 먼저 추리해 보고, 초성 퀴즈를 풀고 뜻풀이와 유래를 읽으며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투스북은 '똑독 초등 일력 초성 퀴즈'를 시작으로 하반기에 영어와 한국사 과목을 추가로 출시 예정이다.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