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스테이(11차 2023년 3월 9일 게재)
국내 최초 물리적 접촉 없는 세차 구독 서비스 기업 오토스테이가 오는 4월 광명점에 브러시 세차까지 가능한 하이브리드 세차기를 도입한다. 흠집에 민감한 고객부터 강력한 세척력을 원하는 고객까지 다양한 서비스 범위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오토스테이는 표면 접촉 없는 고압수 분사 세차방식으로 기존 셀프세차와 자동세차 단점을 각각 보완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차량 정보를 입력하고 상품을 결제하면, 세차장 입구에서 차량번호를 자동 인식해 자동세차부터 드라잉존까지 한 번에 이용하는 온·오프라인연계(O2O) 서비스도 구현했다.
오토스테이는 구독형 자동세차로 다른 세차장 대비 높은 수준의 충성 고객을 확보해 세차 창업 아이템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보도 당시 직영점과 가맹점 각각 2개를 뒀던 오토스테이는 현재 직영·가맹점 수가 총 24개로 대폭 증가했다. 고객과 가맹점주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자동차 라이프스타일 통합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이노비즈협회, 이노비즈 PR데이 참여기업 모집
이노비즈협회는 오는 23일까지 2024년 제1차 이노비즈 PR-데이(day)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노비즈 PR-데이는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우수 이노비즈기업을 발굴하고, 기업 현장 방문과 심층 취재 등으로 기업 홍보를 지원함으로써 이노비즈 브랜드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선정기업에게는 기자단 방문으로 교류와 홍보의 장을 제공한다. 별도 기업 부담은 없다.
이노비즈 PR-데이는 2018년부터 지금까지 총 18개사에서 진행했다. 올해는 예년보다 많은 10개사를 선정하고, 3월부터 매월 1회씩 PR-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노비즈기업은 이노비즈협회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노비즈협회는 신청기업 핵심기술 차별성, 실현성, 사업화 성과 등을 평가해 지원기업을 선정한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