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Z 8' 펌웨어 버전 2.00 공개

니콘이미징코리아는 풀프레임(FX포맷) 미러리스 카메라 Z 8전용 업그레이드 펌웨어 버전 2.00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버전은 Z 8를 위한 첫 주요 업데이트로, 플래그십 모델 Z 9과 신제품 Z f 등 니콘의 최신 카메라에 탑재된 최첨단 스틸 이미지 및 비디오 기능이 향상됐다. AF피사체 인식 옵션 '새' 모드 탑재와 자동 캡처, 픽셀 시프트, 리치 톤 인물 및 플랫 모노크롬과 딥 톤 모노크롬의 새로운 픽쳐컨트롤 추가 등이 대표적이다.

AF 피사체 감지 옵션에 추가된 새 모드는 암석이 많은 숲, 산과 같은 환경에서 새 감지 및 추적 성능을 향상시켜 다양한 새 촬영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여러 NEF(RAW) 파일을 병합해 고해상도 사진 생성이 가능한 픽셀 시프트 촬영 기능은 건물, 예술작품, 곤충 등 복잡한 디자인의 피사체를 세밀하게 포착하고 피사체의 색상, 질감, 구조의 정밀한 렌더링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반셔터 작동을 통해 줌을 종료하는 기능 및 포커스 포인트 테두리 두께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 등 사용자 맞춤 컨트롤에 따라 조작이 가능한 다양한 개선 사항이 추가됐다.

정해환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는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앞으로도 꾸준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분들의 니즈에 부합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Photo Image
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Z 8' 펌웨어 버전 2.00 공개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