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엔소프트가 자사 SaaS Cloud CMP 솔루션 CloudMesh-S 버전을 새롭게 런칭한다.
현재 비즈니스 환경에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기업의 시장 변화 대응 및 혁신 추진의 중요한 기반을 제공하는 CMP는 디지털 변환의 핵심 요소인 빠른 인프라와 개발 환경을 구축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그러나 기존 CMP 솔루션은 고비용과 시간 소모적인 구축 과정이 문제로 꼽혔다. 또한 관리의 복잡성과 기술 전문성 부족이 기업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했으며, 종종 확장성과 유연성에 제한을 받아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대응하기 어려운 문제점이 있었다.
CloudMesh-S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된 SaaS형 CMP 솔루션으로, 아이엔소프트의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운영 솔루션 CloudMesh를 SaaS형 서비스로 전환 개발해 기존 CloudMesh 기능을 대부분 지원한다.
CloudMesh-S는 가상머신에서부터 서비스까지 다양한 클라우드 자원을 통합 관리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Self-Service 및 통합 모니터링 기능을 갖추고 있다. VMware, AWS, Azure와 같은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며 Kubernetes Cluster의 배포 및 운영을 자동화하고 EKS, AKS, GKE와 같은 멀티 클러스터 환경을 지원한다.
고객의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복잡한 클라우드 환경의 변화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CSP 인증을 받은 국내 공공기관 클라우드 공급자인 Naver Cloud를 통해 공공 기관 및 국내 기업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ISO/IEC 17788 클라우드 서비스 표준을 만족하는 SaaS 포털을 제공한다.
특히 SaaS를 통한 CMP 서비스로 빠른 관리환경 구축이 가능해 클라우드 관리의 복잡성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CloudMesh-S는 아이엔소프트의 표준 DevOps 환경인 ICNP를 통합해 가상 인프라 관리뿐만 아니라 디지털 변환을 위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강력한 도구로서 기업의 IT 환경을 현대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