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엔티, 공정위 소비자중심경영 3회 연속 인증

Photo Image
한상욱 쇼핑엔티 대표이사(우측 두번째)가 '2023 소비자 중심 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표창을 수상한 뒤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쇼핑엔티).

쇼핑엔티는 공정거래위원장 표창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지를 2년 주기로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며,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 소비자원이 운영한다.

2019년, 2021년에 이어 올해 3회 연속 CCM인증과 우수상에 해당하는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한 쇼핑엔티는 CCM과 ESG경영을 통합하여 시너지를 내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친환경 활동으로 쇼핑엔티핑에서 상품 판매 시 기존 홈쇼핑 세트 제작 방식이 아닌 디지털 세트 미디어월을 도입해 세트 교체로 인한 폐기물 발생량을 60%이상 감축했다. 또 쇼핑엔티 PB상품 택배박스를 친환경 포장재로 사용해 고객이 가치 소비 · 착한 소비를 함께 실천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협력사 동반성장 및 공정한 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협력사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개선점을 도출하고 고객 편의성 개선을 위해서는 고객 모니터단 운영 중이다.

한상욱 쇼핑엔티 대표이사는 “쇼핑엔티 임직원은 모든 의사결정에 고객을 중심으로 두고,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행복을 위해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상생과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과 경영의 투명성 증진에 중점을 둘 방침”이라고 말했다.


박효주 기자 phj20@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