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는 현장 강의를 확대한 12월 온오프라인 니콘스쿨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니콘은 12월에 김철, 엘란비탈 박성욱, 이석환, 김동하, 김현용 작가 등 총 5명이 강사로 나서 총 10개의 강의를 선보인다.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니콘스쿨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니콘스쿨은 김철 작가의 △니콘 미러리스의 특장점 분석 △니콘 미러리스 활용 극대화 메뉴 설정 △니콘 미러리스의 특수촬영 기능 활용법, 엘란비탈 박성욱 작가의 △니콘 카메라와 함께 겨울사진 잘 찍는 법 등 총 4개로 기초부터 실전까지 도움을 주는 강의들로 마련됐다.
이 밖에도 주말을 맞아 소규모의 오프라인 강의들도 준비됐다. 김현용 작가와 함께하는 △니콘스쿨 한복 촬영 세미나에서는 실내 스튜디오에서 한복 촬영 노하우와 모델 촬영 실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김동하 작가의 △니콘스쿨 농구 촬영 세미나에서는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원포인트 레슨, 선수단 테스트 촬영, 경기 촬영 등 실전에서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강의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내 니콘스쿨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니콘스쿨은 총 4개로, 김철 작가는 △HIF, JPG, NEF(RAW) 이미지 포맷 분석 강의를 통해 Z 8에 새롭게 탑재된 HIF 파일의 특성과 JPG 및 NEF(RAW) 파일의 차이점을, △당황스러운 카메라 오류 메시지 현장 대처법에서는 다양한 촬영 현장 상황에 대해 설명한다. 엘란비탈 박성욱 작가는 △겨울 설경 잘 찍는 법, 이석환 작가는 △사진 베이스로 아트워크 작업물을 만들어내는 법을 통해 다양한 소스를 활용한 제작 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위경준 니콘스쿨 담당 매니저는 “연말을 맞아 어느때보다 풍성하고 특별한 경험을 전해 드리기 위해 오프라인 강의를 대폭 확대했다”고 말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