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에 이재근 現 행장

Photo Image
이재근 KB국민은행장

KB금융지주는 30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대추위)를 개최하고,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로 이재근 현 행장을 추천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KB금융그룹 내 계열사 대표이사의 연임 사례와 동일하게 1년이다.

대추위는 “이재근 은행장이 2022년 취임 이후 코로나19, 글로벌 경기 침체 등 비우호적인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지난 2년간 우수한 경영성과를 시현하였고, 구상보다는 실행을 강조하는 리더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갈 수 있는 변화·혁신의 역량 및 리더십 그리고 경영전문성을 보여주었다”며 행장 후보로의 추천 사유를 밝혔다.

또한 “내년에도 쉽지 않은 경기 전망과 상생금융 구현 등 은행의 중요 현안을 대응하는데 있어서 안정적인 조직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과 장기적이고 일관성 있는 경영전략 추진에 중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추위는 지난 2년간 안정적인 경영승계를 위해 행장 자격요건에 부합하는 내외부 후보 풀을 상시 리뷰·검증 검증했다. 지난 10월 25일 행장의 최초 2년 임기가 도래하는 상황에서 차기 행장 후보 선정기준 및 절차에 대해 논의했다.

KB국민은행은 오는 12월 중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해 후보자에 대한 심층 인터뷰 및 심사·추천을 진행한다. 이후 주주총회에서 행장 선임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이형두 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