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부문 최우수상 차지
국내 선두 기업운영자재(MRO) 전문기업 서브원(대표 김동철)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9회 2023 올해의 SNS'에서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서브원은 기업고객이 필요로 하는 운영자원을 정보통신기술 기반으로 구매 컨설팅부터 관리까지 대행하는 토털 구매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업의 구매·행정 비용이 높은 소모성 자재와 범용 부자재를 통합구매·관리하고 있다. 구매비용 절감과 업무효율, 투명성을 동시에 해결하고 있다.
회사는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일반 대중에 잘 알려지지 않은 B2B MRO 산업에 대해 담당자 인터뷰, 드라마 콘셉트와 광고영상(CF) 형식 등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이해하는 콘텐츠로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MZ오피스, 더글로리, 오징어게임 등 인기 있는 패러디로 서브원의 주요 상품과 서비스를 재미있게 풀어낸 콘텐츠는 서브원의 주요 타깃층을 비롯해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서브원 블로그는 '서브원템' 코너를 통해 서브원이 보유한 100만여종의 MRO 상품과 2만6000여개의 협력사 인프라를 활용한 대표 상품 콘텐츠로 구성했다. 'WHY SERVEONE' 코너로 MRO 산업의 비전과 서브원의 주요 솔루션을 소개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인지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서브원은 다양한 퀴즈와 이벤트로 채널 내 상호작용을 증대했다. 적극적인 소통의 결과 서브원 블로그와 유튜브는 작년 7월 운영 이후 현재까지 구독자 수가 300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올렸다.
1999년 국내 최초로 기업의 구매솔루션을 선보인 서브원은 앞으로도 SNS를 통해 생소한 MRO 산업의 이미지를 벗어나 서브원이 지닌 산업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감대를 형성하는 콘텐츠를 지속해 개발할 계획이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