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대표 정몽익)는 본사 인테리어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 신제품 '숲 강마루 텍스쳐' '숲 강마루 텍스쳐 와이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제품군은 나무 본연 느낌을 살린 실감 나는 디자인을 갖췄다. 습기에 강하고 난방 효율이 높은 강마루의 장점을 결합한 프리미엄 제품군이다. 리얼 엠보 기법으로 실제 나뭇결과 같은 사실적인 질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마이크로 베벨링(Micro-beveling)' 공법을 적용해 모서리를 부드럽게 다듬었다.
숲 강마루 텍스쳐는 4종, 숲 강마루 텍스쳐 와이드는 8종 디자인을 지원한다. 오가닉부터 모던까지 다양한 느낌의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길고 넓은 대형 규격으로 시공 시 공간 확장감을 더했다. 숲 강마루 텍스쳐 와이드는 폭 165mm, 길이 1205mm 규격이다.
1등급 내수합판을 사용했다. 온도나 습도에 의한 변형과 뒤틀림을 최소화했다. HPL(High Pressure Laminate) 공법으로 고강도 표면 코팅 처리를 해 내마모성과 내오염성을 높였다. 국내 최고 수준 친환경 등급인 SE0(Super E0) 등급의 자재 사용과 환경부 공인 환경마크(환경표지인증) 취득으로 친환경성을 확보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숲 강마루 텍스쳐와 숲 강마루 텍스쳐 와이드는 원목마루와 비교해 손상이나 습기에 강한 강마루 장점을 살렸다”며 “원목 느낌을 더욱 사실적으로 구현해 낸 마루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어 “원목마루 대비 합리적인 비용으로 시공이 가능하다”며 “더욱 커진 규격으로 공간에 확장감까지 줄 수 있어 바닥재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