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E와의 대화도 네이버톡에서 확인한다

네이버톡이 스마트스토어, 스마트플레이스 등 SME와 상담한 내용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상담문의탭'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Photo Image
네이버톡 상담 문의. [자료:네이버]

이제 매달 300만 명 이상의 톡톡 상담 사용자들이 네이버 홈화면에 위치한 네이버톡 내 상담문의탭을 통해 판매자와 대화한 내역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사용자가 검색 또는 쇼핑 결제 내역을 통해 톡톡 서비스에 직접 진입하거나 네이버 바로가기에서 톡톡 아이콘을 찾아야 상담·문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 네이버 알림 서비스에서 톡톡 마케팅 메시지와 상담 메시지가 구분돼 더욱 편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판매자나 사업자와의 상담 내용은 네이버톡에서, 배송 상태나 혜택 관련 정보는 기존과 같이 알림에서 확인 가능하다.

톡톡 문의 메시지를 네이버톡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네이버 알림에서 제공하던 톡톡 상담·문의 알림 설정 기능은 종료되며 그 외에 배송, 혜택 메시지 등의 알림은 기존처럼 알림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올해 6월 베타 출시한 네이버톡을 계속해서 고도화하며, 새로운 오픈톡 실험과 기능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주제의 인기 오픈톡을 모아볼 수 있는 '지금 핫한 톡' 탭과 클립 크리에이터와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도록 '크리에이터랑 톡' 탭을 출시했다.

향후 네이버는 주주인증 오픈톡, 네이버 엑스퍼트 상담톡, 네이버 인플루언서 오픈톡 등 다양한 형태의 오픈톡을 추가해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유용한 커뮤니티 경험을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