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 강원대와 SW·AI 분야 전주기 인력 양성 MOU

Photo Image
왼쪽부터 남송현 원티드랩 사업총괄이사, 임현승 강원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산업단장.

원티드랩은 강원대학교와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분야 전주기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W·AI 인재를 양성하고 취·창업 지원, 정보 및 기술교류 등의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내용은 △대학의 SW·AI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실무형 교육 제공 △산학협력을 위한 협의체 또는 교류회의 구성·운영 및 기술자문 협력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진로 탐색 및 취·창업, 현장실습 등에 관한 협력 △기타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활동 진행 등이다.

원티드랩은 '프리온보딩 챌린지'와 같은 다수 디지털 직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원티드 취업지원시스템'을 통해 학생의 취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남송현 원티드랩 사업총괄이사는 “강원대 학생의 성공적인 커리어 시작을 지원하기 위해 채용 및 디지털 직무 교육 분야에서 쌓아온 데이터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며 “특히 원티드 취업지원시스템을 통해 학생이 취업 과정에서 마주하는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책을 제시해 효율적인 취업 준비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